France

프랑스 Dordogne 지방 여행, 도르도뉴 깨끗한 숙소 추천, La Sembelie (조식, 수영장)

아일랜드곰 2022. 12. 3. 10:56
300x250

도르도뉴 지방에서의 미친 청결도 숙소!

프랑스 청정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지방 여행 중 한 곳인 도르도뉴(Dordogne) 지방을 여행하며 숙박할 수 있는 숙소를 하나 추천합니다.

글 하나 쓰려고 아무 데나 추천하는 것이 아닌 정말 최고를 소개하려 합니다. 저희가 도르도뉴에 며칠 머물며 두 군데 숙소에 머물렀는데 그중 하나였습니다.

왼쪽 통로로 주욱 가면 화장실 겸 욕실이 나옵니다





별채로 사생활 분리

에어비엔비와 부킹닷컴에서 예약 가능했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집을 째로 빌려주고, 주방을 공용으로 사용해서 가보기 전엔 알 수가 없으나, 큰 울타리에 주인 내외분께서 큰집에 사시고 우리는 작은 별채에 따로 지냅니다.

화장실은 따로 내주시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화장실이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무슨 목욕탕 수준...

그 화장실로 가는 조금 긴 복도가 있는데 주인 분께서 밤에는 어두우니 주인분께서 장식으로 올려둔 꽃병을 깨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방은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에 침대 큰거 하나 있을 정도입니다. 숙소에서 뭘 하기에는 좀 재미가 없지만 잠자고 휴식 취하기엔 부족함이 없습니다.



침대 하나 중앙에 있는 아담한 방 구조




청결? 그냥 끝판왕

저희가 숙소 구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입니다. 숙소 내부 청결은 제가 이제껏 겪어본 호텔/에어비앤비 통틀어서 최고 수준입니다.

이런 곳을 갈 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주인 분의 성격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완벽주의자에 꼼꼼하고 그냥 의심할 여지도 없습니다.

행여 일말의 의심이 드시면 구글맵에서 평을 읽어보셔도 됩니다. 다른 숙박객 역시 저와 같은 생각일 겁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목조 책장 위의 장식품들을 깨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밤에는 어두워서요.

728x90

조식은 주인 내외분들 쓰시는 거실에서

아침을 차려줍니다만, 이건 손님 공간은 아닙니다. 주인 내외분께서 쓰시는 거실을 빌려주시며 식사를 차려주시는데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맛으로 최고는 아닙니다. 절대 맛없지는 않고 그냥 적당합니다.

식사를 하실 때 옆에서 대화를 나누시던데 그건 조금 불편하긴 했어요. 그런데 저희는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기에 무슨 말을 하는지는 서로 모르겠죠^^



유럽에서 숙박한 숙소중 지나치게 깨끗하고 컷던 욕실 겸 화장실

'

수영장? 있습니다!

꽤 크고 깊은 어른용 수영장이 하나 있습니다. 지방이라 대지도 크고 집이 일단 크니 수영장도 있습니다.

수영장 청소 로봇이 있어서 수중에서 돌아다니며 수질 관리를 해줍니다. 저희도 처음 봐서 신기했습니다. 별 기능은 없겠지만 그래도 저렇게 관리를 한다는 것에 신뢰가 가네요.


주인 내외분 집 앞 마당과 나무 울타리

내외분께서도 파리에서 사시다가 지방으로 이주해서 취미?로 숙박업을 하시는 듯했습니다. 이게 본업이려면 다른 숙소들처렴 몇 채를 운영해야 할 텐데 별채 하나에 가볍게 용돈 겸 장사도 하시는 듯합니다. 자식들이 같이 안 사시는 것 같던데 아마 그래서 좀 적적하니 이런 거 하나 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돈도 버시나 봐요.



주인 내외분께서 사시는 집 우리는 오른쪽(안 보임)


도르도뉴는 의지가 없으면 찾기도 힘들고 다녀오기도 쉽지 않은 프랑스 지방입니다.

일단 여기를 가려한다는 것부터 정보를 뒤져야 하는 상황이고 숙소는 아마 더 생소할 텐데 하루 이틀 정도 숙박하실 거면 참고하세요.

너무나 깨끗했기에 후회는 없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