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 서쪽 여행 카페 잔물결 협제 금능 해변 근처 가볼만한곳

아일랜드곰 2023. 4. 17. 16:51
300x250

 

오늘은 제주도 서쪽을 여행하며 가볼 만한 카페를 하나 소개합니다.

 

장소는 금능 해수욕장 근처입니다. 

 

금능 해변은 저녁에 햇살이 참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놀기도 당연히 좋고 비앙도를 바라보며 뒤편으로 살랑거리는 나무들이 예뻐서 멍하게 앉아있기도 좋았죠.

 

단점이라면 성수기 근처에 주차장이 항상 만차라 차를 댈 수가 없었습니다.

오전이나 타이밍 좋게 자리만 잡으면 제주 최고의 명소!

 

놀더라도 커피 한 잔 정도는 하며 쉬어야겠죠?

커피를 하루에 무한정 마실 수 없다는 점을 생각하면

하루에 두 번 정도 되는 이 기회를 최대한 아껴 좋은 곳에서 사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 제주 감성카페, 잔물결 ▧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58-1 1층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전화번호 : 0507-1342-5564

 

주차 : 2대 가능, '금능해장국'맞은편

 

입장제한 : 11세 미만, 반려동물 이용불가

 


 

 

 


 
특별한 이유가 있어 오게된 것은 아니고,

제가 아는 사람이 인스타 팔로우를 하고 있어 타고 타고 오게 되었습니다.

 

금능 해변을 지나 골목으로 들어오면 있고, 입구 찾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포스팅을 구경하신다면 오늘부턴 어렵지 않겠네요.

 

 

 
 

 
 

 

제주도는  여행 포인트가 너무 많아졌어요


'어디 유명하다더라'라는 인지도만 가지고 여행하기엔 너무 동선도 커지고 그렇게 유명세를 탄 곳은 수도 없이 많아요.

 

아무래도 크게 서쪽과 동쪽 아니면 남쪽까지 포함해서 분류를 한 뒤 여행하면서 그 지역에 핫플을 가보는 게 어떨까요?

 

잔물결 위치는 서쪽 여행할 때 포함시키면 좋을 곳에 있습니다.

 


 

 

 

잔물결 사장님은 카페를 10여 년이나 운영하신 듯합니다

7개의 업장을 운영하며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책도 출간하신다고 하네요.

최근 피드라 아직 책을 서점에서 구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DM을 통해 주문받고 계십니다.

 

책의 제목이 좀 무섭긴 한데, '카페 창업 하지 마세요'입니다...

누구도 들려주지 않은 고민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으시고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조언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주변에 카페 하시는 분들 몇 분 계신데 내색은 잘 안 하지만 힘들어하시는 듯했어요.

그만큼 어려운 일이니 책으로 출간할 만큼 많은 이야기가 있겠지요?

 

 

 

 

 

 

 

잔물결에서 보이는 뷰는 도로뷰입니다

그래도 카페 앞에 작은 정원처럼 되어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카페가 해변에 있지는 않으니 바다는 보이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커피가 맛있습니다!

마치 스페셜 티같이 맛있었어요.

 

따듯한 드립커피, 라테, 그리고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시켰어요.

 

 

 

 

 

 

 

 

라테에 백조 한 마리를 새겨주셨네요.

 

아참 스콘도 하나 시켰어요.

 

잔물결에서는 납품받거나 냉동 디저트를 쓰지는 않고, 본점 매장에서 베이커들이 직접 반죽부터 만든다고 합니다.

프랑스산 고메버터, 프랑스 밀가루, 신선할 재료들을 쓴다고 하니 그래서 그런지 안심이 되고 맛있었어요.

 

피드를 보면 이런 디저트 메뉴에 대해서도 자부심이 대단하십니다.

 

무언가 믿고 마시는 커피와 디저트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술병이 좀 있어서 뭔가 했더니 야간에 '심야커피바'를 운영하시네요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 엄두도 못 내지만 커플로 데이트하시는 분들은 분위기도 좋고 친구들과 제주 오신 분들은 이용하면 좋은 추억이 되겠어요!

 

공지는 인스타를 통해 나옵니다.

 

 

 

 

 

커피잔도 예쁜 곳에 주십니다

한잔을 마셔도 예쁜 잔에 마시는 거랑 아닌 거랑 괜히 먹기 전부터 맛이 다를 것 같아요.

 

아라비아핀란드 빈티지 잔에 주신 듯했어요. 

카페 사장님 하시는 지인분께서도 저 잔들을 모으시던데 예뻐서 사고 싶었어요.

 

금능 해변을 가신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300x250